top of page
  • 작성자 사진바둑이하우스

온라인 바둑이 유저들의 4가지 유형


바둑이 사이트 유저 유형
바둑이 사이트 유저 유형


1. 도다리형 : 도다리형은 말 그대로 납작하게 엎드려서 상대의 배팅만을 기다리는 유형입니다. 이 유형은 초구 4장에서 낮은 베이스가 2장 이상이 아니면 삥에도 카드를 포기하며, 초구 메이드가 되더라도 8 탑 이하가 아니면 풀베팅도 하지 않습니다. 그러나 운이 좋아 6 탑 이하의 메이드가 될 경우 미친 듯이 배팅을 시작하며, 이때 같이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그 사람의 배팅 스타일을 알고 있다면 범상치 않은 패를 가진 사람도 꺾게 될 수 있습니다. 도다리형은 돈을 따기가 매우 힘든 배팅 스타일이지만, 상대도 좋은 패를 가졌다면 이 스타일보다 확실히 돈을 딸 수 있는 배팅 스타일도 없을 것입니다.


2. 막질러형 : 막질러형은 돈을 조져 버리는 스타일입니다. 예를 들어, 삥값이 100원인 방에서 최소 입장금액이 10,000원이라면, 최소 100,000원은 가지고 있어야만 가능한 배팅 스타일입니다. 막질러형은 무조건 풀배팅을 하며, 도다리형에게 가장 잘 맞는 스타일입니다. 만약 도다리형이 좋은 패를 가지고 계속 따라온다면, 점심쯤에서 그냥 패를 버리고 도다리형에게 돈을 내어주면 됩니다.


3. 뒤빠꾸형 : 뒤빠꾸형은 뒷방이 든든해야 할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. 이 스타일은 삥을 볼 수 없으며, 무조건 뒤빠꾸를 칩니다. 풀벳 뒤빠꾸는 어지간하면 하지 않으며, 상대가 한 번 더 뒤빠꾸를 칠 때 상황을 보고 카드를 포기하기도 합니다. 하지만 다른 유저들이 이 유저가 무조건 뒤빠꾸를 친다는 인식을 갖게 되면, 뒤빠꾸형의 배팅 스타일은 효과가 줄어들게 됩니다. 뒤빠꾸형은 기회가 오면 좋은 패를 가지고도 계속해서 뒤빠꾸를 치는 스타일로, 알고 있음에도 속을 수밖에 없는 스타일입니다. 이 스타일은 바둑이 게임에서 1년 이상의 경험과 전략이 필요한 스킬입니다.


4. 발발이형 : 발발이형은 같은 방에서 5판 이상 게임을 하지 않는 스타일입니다. 이 스타일은 계속해서 방을 이동하여 자신의 배팅 스타일을 숨기기 위한 전략입니다. 이 방법은 상대에게 자신의 배팅 스타일을 읽히지 않아 뻥카치기가 쉬우며, 상대가 따라와도 저녁 시간에 올인을 넣어도 상대가 콜을 받아먹기 쉬운 스타일입니다. 발발이형은 게임할 수 있는 판수는 줄어들 수 있지만, 상대에게 자신의 배팅 스타일을 알리지 않으므로 예측이 어려워집니다.

bottom of page